KSPEI 이정명 대표님 - 바마움 아카데미 초청 강연 '감각운동심리치료'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신체심리치료교육원입니다.


한국신체심리치료교육원 이정명 대표님이 지난 2022년 2월 8일 저녁 8시에 바마움 아카데미에서 초청받아, 감각운동심리치료의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감각운동심리치료(이하 SP)는 트라우마 기억을 다루면서도 트라우마 대상자들이 현존할 수 있고, 기억을 처리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고안된 치료 방식으로, 대상자들의 몸과 인지, 기억, 감각 등을 각각 따로 분리된 상태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SP 전문가 트레이닝 과정은 단순히 기술적인 방법 뿐만이 아니라, 트라우마 대상자를 이해하고 바라볼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하여, 치료자가 대상자와 함께 머무르면서도, 내담자가 스스로 자신의 트라우마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 원리를 체화하는 교육과정입니다.


한국신체심리치료교육원에서는 2022년 트라우마 치료에서 소매틱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전문가 트레이닝 이외에도, 사례연구회 및 상담현장에서 SP기술을 다룰 수 있는 워크샵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체심리치료와 트라우마 치료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7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